Top

기능모듈 안내

학사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붙임파일: 수강안내 PDF자료 필독) N

No.221169302
  • 작성자 수업학적팀
  • 등록일 : 2024.08.07
  • 조회수 : 10173
  • 기간 2024-08-12 ~ 2024-08-14

수강신청 후 폐강과목 확정 공고일 일정 변경

 - 변경전: 2024. 8.23.(금) 17시

 - 변경후: 2024. 8.26.(월) 17시

----------------------------------------------------------------------------------------------------------------------------------------------------------------------------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아래의 내용 및 붙임파일(필독)을 참조하여 수강신청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 2024-2학기 주요변경사항: ① MOOC 강좌 수강최대학점 변경 / ② 인터넷강좌 시험방법 변경(대면시험)

   - 세부사항은 붙임의 수강안내 확인바랍니다.

-----------------------------------------------------------------------------------------------------------------------------------------------------------------------------------------


1. 수강신청

  가. (본)수강신청

       1) 8월 12일(월) 10:00~17:00: 1,4,5,6학년, 시간제등록생

       2) 8월 13일(화) 10:00~17:00: 2,3학년, 시간제등록생

       3) 8월 14일(수) 10:00~17:00: 전체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시간제등록생

   나. (신·편입생) 수강신청

        - 8월 30일(목) 13:00~17:00: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만 해당

          ※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해당사항 없음(본수강신청기간에 신청)

   다. 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 확인: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수업관리→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2. 수강신청 방법 및 경로

   가. 방법: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신청

   나. 경로: 대학 홈페이지(www.yu.ac.kr) 화면 상단의 [학부 수강신청] 클릭

         ※ 첨부파일(2024학년도 2학기 수강 안내)의 ‘4. 수강신청 방법’ 참고


3. 수강신청 관련 향후 주요 일정(세부적인 내용은 수강안내 파일 참조)

   가. 수강신청 후 폐강과목 확정 공고: 2024. 8.23.(금) 17시

   나. 수강신청 후 폐강확정과목 수강정정: 2024. 8.29.(수)

   다. 수강정정: 2024. 9. 5.(목) ~ 9. 6.(금) 08:30 ~ 17:00

   라. 수강정정 후 폐강과목 확정 공고: 2024. 9.11.(수) 17:00

   마. 수강정정 후 폐강확정과목 수강정정: 2024. 9.12.(목) ~ 9.13.(금) 09:00 ~ 17:00

   바. 수강취소: 2024. 9.24.(화) 10:00 ~ 9.25.(수) 17:00


4. 안내사항

   가. 예비수강신청을 완료한 학생은 8월 6일(화) 17시 이후 수강꾸러미결과 확인 가능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꾸러미결과조회

   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이디(학번)/비밀번호 관리 철저

   다. 2024학년도 재학기준 학년으로 수강신청 일자가 지정되어 있으며, 지정된 일자에만 수강신청 가능

         - (본)수강신청 마지막 날에는 전체 학년(수강 미신청자 포함) 수강신청 가능

   라. 수강신청 방법은 2가지로 아래와 같음

         ①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강번호(4자리)와 인증번호(4자리)를 직접 입력

         ②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꾸러미내역]의 과목 앞 [신청] 버튼을 클릭

              ※ 방법 ②의 경우 수강꾸러미를 진행한 강좌에 대해서만 적용

   마. 강좌별로 수강허용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수강허용인원 내에서 선착순 신청

   바. 수강지도 대상자 중 수강지도를 받지 않은 학생은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일[8/14(수)]부터 수강신청 가능

   사. 수강신청 후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여 오류 유무 확인

        - 경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수업관리 → 수강신청내역조회

   아. 재이수는 매 학기(정규학기+계절학기) 6학점 이내, 재학 기간 중 30학점 이내로 신청 가능

   자. 2016학년도 2학기부터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도입 및 운영

        - 첨부파일(2024학년도 제2학기 수강안내)의 '5. 수강매매 방지 시스템' 참고

   차. 수강신청 전 수업시간, 강의실, 담당교수 확인

        ※ 학부(과) 사정으로 인하여 시간표 게시 후 변동이 발생할 수 있음

   카. 폐강 관련 공지는 대학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게시판(현재 게시판) 및 스마트출결 앱의 PUSH를 통하여 안내 예정

   타. 교양최소 이수학점

        1) 교양필수와 교양선택 이수학점으로 계산한다.

        2) 2021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경우 교양최소 이수학점에는 실천교양 과목도 포함한다.

   파.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안내” 파일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