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기능모듈 안내

학사안내

2024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N

No.222380716
  • 작성자 수업학적팀
  • 등록일 : 2024.11.08
  • 조회수 : 1518
  • 기간 2024-11-20 ~ 2024-11-22

1. 수업기간2024. 12. 24.(화) ∼ 2025. 1. 15.(수), 15일간 (토ㆍ일, 공휴일 제외)


2. 개설과목: 26강좌(수강신청 개설 기준)


3. 대상자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신청 불가 대상: ① 군 휴학생(단, 전역자 중 수강 희망자는 수업학적팀으로 문의)  

                           ② 국내·외 대학간 교환학생, 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4. 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1. 20.(수) 10:00 ~ 11. 22.(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신청」 배너 클릭

  라. 수강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

  마.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조회

  바. 유의사항

    1) 수강신청 내역 삭제: 폐강대상과목 수강 신청자 및 등록기간 내 수강료 미납부자

    2)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 6학점 이내

      예시) 2024-2학기 재이수 4학점 → 2024-겨울 계절학기 2학점까지 신청 가능

    ※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폐강된 경우에는 수강정정 일자에 추가수강신청 진행

   ※  2024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의 경우, 겨울 계절학기로 졸업학점을 충족하여도 2025년 2월 졸업 불가능


5. 1차 폐강

  가. 일정: 2024. 11. 26.(화) 예정

  나. 기준: 수강신청 후 수강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6.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1. 28.(목) ~ 11. 29.(금),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라.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1학점당 10,000원 감면

    1) 장학금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4-2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대상: 영남대학교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4-1학기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대상: 타학교 교류학생, 시간제 학생

  마.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7. 2차 폐강

 가. 일정: 2024. 12. 4.(수) 예정

 나. 기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후 등록인원 15명 미만 과목(인터넷강의 40명 미만)


8.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수강신청

 가. 기간: 2024. 12. 5.(목) 10:00 ~ 12. 6.(금) 17:00

 나. 장소: 인터넷 사용 가능한 곳

 다. 경로: 학교 홈페이지 메인화면 → 겨울 계절학기 수강정정/추가신청」 배너 클릭

 라. 폐강과목 수강정정 및 추가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9. 폐강과목 추가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가. 기간: 2024. 12. 10.(화) ~ 12. 11.(수), 09:00 ~ 16:00

 나. 납부방법: 은행 방문(대구은행 전국 각 지점), 인터넷(폰)뱅킹(가상계좌)

 다. 고지서 출력: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 → 계절학기고지서출력

   ※ 수강료,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은 앞선 내용 참고


10. 수강포기에 따른 수강료 환불 기준 ※ 학칙 준용

기준

포기일자

환불내역

수강료 납부 후 ~ 수업개시일 전

2024.12.20.(금) ~ 12.23.(일)

전액

수업개시일 ~ 수업일수 3일까지

2024.12.24.(화) ~ 12.27.(금)

5/6 환불

수업일수 3일 다음날 ~ 수업일수 5일까지

2024.12.28.(토) ~ 12.31.(금)

2/3 환불

수업일수 5일 다음일 ~ 수업일수 8일까지

2025.1.1.(수) ~ 1.6.(월)

1/2 환불

수업일수 8일 다음날부터

20251.7.(화)부터 포기불가

환불없음

  ※ 환불금액 지급 예정일 : 2025년 1월말 예정

※ 환불금액은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 후 환불


11. 주요일정 안내

  가. 시험일정: 중간 및 기말시험은 담당교수 자율 실시

   나. 성적처리

     1) 계절학기 성적은 별도 학기로 인정

     2) 계절학기 성적은 장학사정에서 제외

     3) 성적입력: 2025. 1. 13.(월) 10:00 ~ 1. 15.(수) 23:59 

     4) 성적열람 및 정정: 2025. 1. 16.(목) 10:00 ~ 1. 17.(금) 17:00

  다. 비고: 인터넷강의 시험 관련 안내사항은 추후 스마트교육기획팀에서 공지 예정


12. 문의사항교무처 수업학적팀(☎ 051-810-1092)



2024. 11.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