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소개

영대소식

[국제협력팀]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추가 모집(일본, 동남아) N

No.10130842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추가 모집(일본, 동남아)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일본, 동남아)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우리 대학 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고,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유학 장학금 제도"를 신설하였습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선발자 중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상세 내용은 파견 교환학생 선발절차 이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오니 교환학생 모집에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지원 전 유의사항


  - 파견대학의 정보는 [붙임] 모집공고, 파견대학 목록, 팩트시트(교환학생 정보 안내문) 및 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사전 안내된 내용의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파견대학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파견대학측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게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를 통해서 연락합니다.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제때에 없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 


 - 우리 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견대학에 Nomination, Application(지원)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파견교환학생 수기: 확인하기!!




1. 파견대학 현황 및 인원: 일본 4개 대학 13명, 동남아 3개 대학 9명     ※ 상세 현황 [붙임] 파견 대학 목록 참고


2. 파견 기간 : 1개 혹은 2개 학기(2024학년도 2학기 ~ 2025년도 1학기)  


3. 지원 자격


    가. 우리 대학교에서 최소 1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나.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0 이상인 자(파견대학별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요망)


    다.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 시점에는 재학 상태이어야 함


    라. 파견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고 졸업이 가능한 자


        ※ 파견대학 취득학점을 인정받지 않아도 졸업이 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


    마. 파견학기가 8학기인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파견 종료 후 우리 대학에서 한 학기 더 등록(9학기) 후 수학가능한 학생만 지원 가능


         (초과 학기에 대한 등록금 납부 및 학점 단위 등록 필요)


         ※ 단, 우리 대학 졸업 사정 전까지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경우 추가 학기 없이 졸업가능할 수도 있음


             (해당자의 경우 국제협력팀 담당자와 상담 후 지원 바람)


         ※ 파견 학기가 8학기인 자의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


    바. 기타 외국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사. 파견대학의 입학 요건(어학능력 포함)을 충족하고,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4. 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


    가. 접수 기간 :  ~2024.  4. 12(금) 12시 까지


    나. 접수 방법 :  학생종합정보시스템(URP) - 학생관리 –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 교환학생(일본+동남아권)  


         ※ 지망대학은 1인 4개로 제한


    다. 제출서류 : [붙임] 제출서류 서식 참조


       1) 학업계획서(국문) 1부


       2) 자기소개서(파견 시 수학언어, 국문) 각 1부 


       3) 소속학과 추천서 1부


           ※ 추천서 작성자가 국제협력팀 이메일(intl@yu.ac.kr)로 제출하도록 요청 바람.


              지원 마감기한(2024.  4.  12.(금) 12:00)까지 미제출 시 지원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간주하고 심사 제외


       4) 서약서 1부_7,8학기 파견자는 총 2개(공통, 7,8학기 파견자용) 제출


       5) 공인외국어 성적표(유효기간 내)   


    라. 지원 시 유의 사항


       1)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


       2) 온라인 지원(서류제출) 완료 후 ‘제출’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최종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3) 제출서류 누락 시 서류 전형 탈락


       4)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지망 대학 순위 변경 불가 


       5) 파견대학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파견대학 홈페이지, 파견교환학생 모집 공고문 및 첨부물 등) 후 지원 바라며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5. 합격자 발표: 4월 19일(금) 이후 예정 


     ※ 지망대학 순으로 사정 점수에 따라 배정 대학 통보예정이며 합격자에 개별 안내 


6. 기타: 선발 관련 상세 내용 [붙임] 공고문 참조


7. 문의: 국제처 국제협력팀(053-810-7876)



국 제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