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소개

영대소식

[재게시][국제협력팀]2024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추가 모집(유럽 및 미주권) N

No.10143883

2024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추가 모집(유럽 및 미주권)

 

업데이트1:(일시: 2024.04.02. 16:00)

- 붙임2 2024-2학기 파견 교환학생 추가 모집 대학 목록 11 Universita' Di Napoli L'Orientale 비고란 업데이



 영남대학교 국제협력팀에서는 2024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유럽 및 미주권)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우리 대학 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고,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유학장학금 제도"를 신설하였습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선발자 중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상세 내용은 파견 교환학생 선발절차 이후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오니 교환학생 모집에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지원 전 유의사항

   - 파견대학의 정보는 [붙임] 모집공고, 파견대학 목록, 견대학 홈페이지 및 펙트시트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안내된 내용의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 국제협력팀

    은 책임 지지 않습니다. 파견대학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파견대학측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 연락방법은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 등을 통하니 유의바라며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적시에 없을 시 이에 대

    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 

   - 우리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에 Nomination, Application(지원)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파견교환학생 수기:  확인하기



1. 모집 인원 : 11개 대학 46명 모집(파견대학 목록 참조)


2. 파견 기간 : 1개 혹은 2개 학기(2024학년도 2학기 ~ 2025년도 1학기)  


3. 지원 자격

    가. 우리 대학교에서 최소 1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나.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0 이상인 자

    다. 2개 학기 ~ 7개 학기 이수자(2024학년도 1학기 이수 기준)

   라.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 시점에는 재학 상태이어야 함

   마. 파견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고 졸업이 가능한 자

        ※ 파견대학 취득학점을 인정받지 않아도 졸업이 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

   바. 파견학기가 8학기인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파견 종료 후 우리 대학에서 한 학기 더 등록(9학기) 후 수학가능한 학생만 지원 가능

        (초과 학기에 대한 등록금 납부 및 학점 단위 등록 필요)

        ※ 단, 우리 대학 졸업 사정 전까지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경우 추가 학기 없이 졸업가능할 수도 있음(해당자의 경우 국제협력팀 담당자와 상담 후 지원 바람)

        ※ 파견 학기가 8학기인 자의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

    사. 기타 외국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아. 파견대학의 입학 요건(어학능력 포함)을 충족하고,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자. 파견 대학 별 세부 자격 요건은 붙임 자료 참고


4. 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 지원마감기한(2024.04.10.(수) 12:00)까지 서류 미제출시 지원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간주하고 심사 제외)

    가. 접수 기간 :  2024.04.10.(수) 12시까지 

    나. 접수 방법 :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생관리 –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 환학생(유럽 및 미주권)     ※ 지망대학은 1인 3개로 제한

    다. 제출서류 :  본문에 첨부된 양식 활용

       1) 학업계획서(국문) 1부

       2) 자기소개서(해당언어, 국문) 각 1부  

       3) 소속학과 추천서 1부: URP 업로드하지 않고  작성 및 서명 완료된 추천서를 스캔하여 추천 교수님께서 직접 국제협력팀 이메일로 송부해주셔야 합니다. intl@yu.ac.kr

       4) 공통 서약서 1부  ※  7, 8학기 파견자는 총 2개(공통, 7, 8학기 파견자용) 제출

       5) 공인외국어 성적표(유효기간 내)   

    라. 지원 시 유의 사항

       1)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

       2) 온라인 지원(신청) 후 ‘제출’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최종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3) 제출서류 누락 시 서류 전형 탈락

       4)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지망 대학 순위 변경 불가 

       5) 파견대학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파견대학 홈페이지, 파견교환학생 모집 공고문 및 첨부물 등) 후 지원 바라며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5. 합격자 발표 : 4월 19일 이후 예정 

     ※ 지망대학 순으로 사정 점수에 따라 배정 대학 통보 예정이며 합격자에 개별 안내 


6. 기타 : 선발 관련 상세 내용 [붙임] 공고문 참조


7. 문의 : 국제처 국제협력팀(053-810-7872)




국   제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