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소개

영대소식

[학생상담센터] 2022학년도 2학기 검사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N

No.4483193
  • 작성자 학생상담센터
  • 등록일 : 2022.10.27 13:22
  • 조회수 : 2811


학생상담센터에서는 2022학년도 2학기 검사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집단 및 검사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므로 공지사항 본문을 잘 숙지하고 신청바랍니다.

공지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음에 따르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1. 운영일정 

- 모집기간: 2022. 10. 24.(월) ~ 11. 7.(월) 오후 4시까지 (2~4번 집단상담)

 ※ 1번 집단상담의 경우~11. 7.(월) 09:30 까지 

 ※ 5번 집단상담의 경우 ~11.18.(금) 오후 4시까지


- 운영기간: 2022. 11. 8.(화) ~ 11. 30.(수)


- 운영회기: 주 1회 2시간 * 2회기(2주) = 4시간   

3번 집단상담은 2.5시간*2주 = 5시간



2. 참가자격 및 대상 : 본교 재학생, 집단 별 6~8명 내외 

최소 인원 4명 미달시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운영방법 : 오프라인 집단상담 (학생상담센터 집단상담실) 

- 어울림 신청 후 검사 발송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학생상담센터 메일 yucoun@yu.ac.kr 로 발송 바랍니다. 

  검사 발송 및 실시는 최소 인원이 모집 된 이후입니다. 

  *메일 제목 : [2022-2 검사집단상담 신청] OOO(성명) 

  *메일 내용 : 성명/학번/연락처/이메일주소 


4. 세부 주제 및 일정 


#1~2번 집단 : [MBTI & Holland 집단상담] 성격과 진로를 한 번에 JOB자! 

- 1번과 2번은 내용은 동일하나, 시간대가 다른 별도의 집단상담입니다. 

  검사는 온라인코드를 통하여 참여 전 미리 실시합니다. 


* Holland 진로적성 검사란? 

 - 진로적성, 진로선택과 관련한 성격 특성과 관심사, 추천 분야 등을 알 수 있는 진로적성 검사입니다.  


 

 

 

#3번 집단 : [수지에니어그램 집단상담] 아홉빛깔 우리들

- 에니어그램 검사 해석특강을 이미 들어보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새로운 방식의 에니어그램 활용 집단 프로그램입니다.

  3번 집단은 사전 검사가 따로 필요없으며, 일시에 맞추어 상담센터로 내방해주시면 됩니다. 


* 수지 에니어그램이란? 

 - 일반적인 성격 검사들처럼 검사를 먼저 실시한 후에 자신의 유형을 이해하는 기존 에니어그램과 달리, 9가지 성격 유형에 관련된 활동과 나눔을 통해 자신의 성격 특성에 대해 보다 총체적으로 알아가는 활동 위주의 에니어그램입니다. 검사 대신 집단 내 개인 활동과 나눔을 통하여 자신의 성격을 입체적으로 이해합니다. 검사지에 얽매이기보다는 스스로 자신의 성격 특성을 알아보며, 적합한 유형을 발견해나갑니다. 

 

 

 

# 4번 집단 : [MBTI Q 집단상담] 성격 프리즘을 통해 나를 알아보자! 

 - 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여러 색으로 나뉘며, 각각의 단일 색깔 사이에는 다양한 스펙트럼이 존재합니다. 

   MBTI 검사는 기본적으로 16가지 유형으로 분류되지만, 이 집단상담에서는 유형을 넘어선 나의 개인차, 보다 자세한 성격을 알아봅니다.


* MBTI Form Q ? 

 - 인터넷으로 많이 실시하는 검사 16 Personalities 를 비롯한 인터넷 간이 검사는 무자격 비공식 검사입니다. 

   상담센터 및 전문가가 제공하는 기본 검사(MBTI Form M)보다 자세한 검사로 보다 많은 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한 유형 안에서도 각자의 개인차를 알아볼 수 있는 상세 버전의 검사입니다. 

 

 


# 5번 집단 : [MBTI&에니어그램 집단상담] 수 많은 별 중에 하나, 나의 星격을 찾아서

- MBTI 기본 버전 검사와 함께 한국형 에니어그램 검사를 함께 실시하여 나의 성격을 보다 입체적으로 알아봅니다.

  MBTI는 온라인 코드로 진행되며, 에니어그램 검사지는 보다 상세하게 결과를 알 수 있는 실물 검사지로 실시됩니다.  






5. 프로그램 참여 시 주의사항 (주의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1) 집단상담은 한명의 집단상담 리더와 다수의 참가자가 공통의 주제에 대해 상호 교류와 활동을 통해 해당 주제를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리더의 진행 아래 참가자가 서로 집단에서 개인 작업을 한 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는 과정이 핵심이기도 합니다. 집단상담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다른 참가자의 자유 의사 표현에 방해가 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총 운영시간 4시간 중 3시간 30분 이상 참여해야 수료인정이 됩니다. (1주차만 참가한 경우 인정 불가)

 

2) 무단불참 시 추후 상담센터 프로그램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무단불참 : 연락 없이 지속적으로 불참하는 경우로, 추후 센터에서 연락했을 때 연락이 되더라도 사전 연락이 없었으므로 무단불참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프로그램 신청 후 반복적으로 결석·취소하는 경우, 불성실한 참여가 반복되는 경우에도 향후 프로그램 참여 제한이 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3) 중복 신청 가능하나, 각 검사지가 중복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검사가 중복되지 않는 조합으로만 중복 신청 가합니다. 

(예 : 1번 집단상담 + 3번 집단상담 / 3번 집단상담 + 4번 집단상담) 


  4)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학생상담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053-810-1400~1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