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대학생활

자유게시판

🤗대구경북연합동아리 SHC 신입회원 모집👋 N

No.1761631
  • 작성자 하유림
  • 등록일 : 2022.03.10 01:06
  • 조회수 : 7058

#신입회원모집 #58기 #대구경북연합동아리 #58년전통 #적정인원충원시모집마감


대구 연합 동아리 SHC에서 58기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SHC는 'Social Herald Club'이라는 명칭 아래 1965년 창립된 동아리입니다. 경북대·영남대·계명대·대구대·대가대 5개교 연합 동아리로서 다양한 회원들과 교류하며 다채로운 경험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본 회는 대구일보와 명정회 선배님들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학술, 봉사, 행사,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대면 활동은 방역규칙을 준수하며 진행됩니다. 활동 전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시행하며 방문일지 작성을 준수합니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 활동으로 변경되거나 날짜가 유동적으로 변경 혹은 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활동내용


✔학술 활동

매달 1회, 토요일 정기 학술 활동!

다양한 대학, 전공의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토의 혹은 발표를 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국내외의 시사 이슈 공유, 소주제 발표, 영화/독서감상 후 토의 등과 같은 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정기학술 활동 1부에서는 본 학술(토의/ 토론)후 2부에서 국내외 시사이슈를 공유, 혹은 NIE글쓰기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학술 활동은 대학생들의 사회 관심을 높이고 유연한 환경 안에서 개인의 의견을 당당하게 피력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대면을 원칙으로 합니다.


✔봉사 활동

𝟭. 정기봉사

: 3월~8월 달구벌재가노인돌봄센터에서 시행될 예정입니다.

: 기본적으로 셋째 주 토요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6월은 시험기간을 고려해 둘째 주 토요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봉사처 상황에 따라 목요일 혹은 금요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𝟮. 특별봉사활동

: 성인지적장애인 사진 동아리 봉사, 수성구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 교육 봉사, 지역아동센터 교육봉사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과 정부방역지침에 따라 시행여부 및 변경 가능성이 있습니다.)


𝟯. 자율봉사스터디

: 봉사 스터디를 희망하는 인원 3인 이상이 자율적으로 구성 혹은 정회원 1명과 신입회원 2~3명으로 팀 구성합니다.

: 소수로 팀을 구성해서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돕고 싶은 회원이나 동아리 내 활동 수 부족, 정회원 충족 요건 수행 등을 위해서 봉사스터디를 구성하였습니다.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으로 봉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회원 간의 유대를 돈독히 유지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정기행사

회원 간의 친목 도모 및 선후배 간의 교류를 위한 행사들을 진행합니다. 상반기에는 신입생 OT, 체육대회, 멘토링을 계획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신입생 OT, 등반대회, MT, 졸업생환송회(S.H.C의 밤)를 진행합니다.


✔글쓰기 활동

스터디 활동을 통해 자격증, 공모전, 논문작성 등의 전공심화 등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독서모임과 글쓰기 활동을 매달 한 번씩 번갈아 가며 진행합니다.

기고글 공모전을 통해 글쓰기를 독려하고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며 기고글 공모전에 제출한 기고글들은 2학기에 발행하는 창천에 실릴 예정입니다.


-지원 자격(모집 대상)

SHC의 신입회원은 나이 및 전공과 무관하며, 적정 인원 충원 시 모집을 마감합니다!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에 재학 중인 1, 2학년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가입을 원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으로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많은 관심 바랍니다.🥰


-운영 주체

대구경북 5개교 동아리의 대학생이 운영하는 동아리이며 계명대학교에 재직 중인 전담 교수님과 함께 가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정치나 종교와는 무관한 단체임을 알려드립니다.


지원 시 [이름/학교/학과/학년/지원동기 및 지원경로]를 꼭 알려주셔야 지원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지원 링크: http://pf.kakao.com/_HAxkJT

카카오톡 검색용 ID: shc사회선구자회

인스타그램(동아리 활동 참고용) ID: shc__socialheraldclub

https://instagram.com/shc__socialheraldclub?utm_medium=copy_link

신고하기

[신고하기]는 커뮤니티에서 아래 [신고이유] 항목의 게시글 발견시 ‘삭제요청‘ 의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글에 대한 '반대' 의미로 신고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운영규칙] 참고하세요.

신고일
2024.04.24
게시글정보
하유림 | 등록일 : 2022.03.10 01:06:58
제목
🤗대구경북연합동아리 SHC 신입회원 모집👋
신고이유

닫기

신고하기

[신고하기]는 커뮤니티에서 아래 [신고이유] 항목의 게시글 발견시 ‘삭제요청‘ 의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글에 대한 '반대' 의미로 신고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운영규칙] 참고하세요.

신고일
2024.04.24
댓글정보
댓글내용
신고이유

닫기